[동정]美학회 녹내장부문 최우수포스터
상태바
[동정]美학회 녹내장부문 최우수포스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5.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승주 순천향대병원 안과 교수

▲ 하승주 교수
하승주 순천향대학교병원 안과  교수가 최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미국 백내장․굴절수술학회 심포지엄에서 녹내장 부문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하승주 교수가 발표한 주제는 녹내장 위험인자 중 각막두께 뿐 아니라 각막의 탄성과 점탄성 등도 녹내장 진행의 위험요인이라는 것을 밝힌 내용이다.

기존의 개념은 각막 두께가 얇은 환자들만 녹내장 위험 요인에 포함시켰으나, 이번 연구 발표를 통해 각막의 탄성 및 점탄성과 같은 생역학적 특성도 녹내장 진행의 위험인자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

하승주 교수는 “이번 연구는 녹내장 분야 뿐 아니라 각막절삭을 통해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 수술 등에서도 녹내장 위험군을 예측하는데 응용 될 수 있기 때문에 학계의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백내장, 굴절수술학회는 AAO(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 ARVO(The Association for Research in Vision and Ophthalmology) 연례회의와 더불어 안과학분야 미국 3대 major학회로 불리는 권위 있는 학회로 매년 전 세계에서 접수되는 수백편의 연제가 발표된다.

하승주 교수는 2008년에도 AAO 연례회의에서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