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무분쟁미수관리 연수교육
상태바
원무분쟁미수관리 연수교육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1.05.0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 이달 24(서울)ㆍ27(부산)일 개최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5월 24일(화), 27일(금) 각각 서울 강북삼성병원 대회의실과 부산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 강당에서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 ‘원무분쟁미수관리’를 주제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병원협회가 마련한 이번 연수교육은 병원에서 실제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진료비분쟁, 미수금 및 의료사고와 의료분쟁 등에 대해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병원임직원들에게 실제적인 사례를 통한 효율적인 처리 및 이해를 돕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효율적인 병원경영을 위해 재원일수 관리 등 원무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연수교육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개최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 응급환자관리(서울안산병원 정병헌 원무팀장) ▲진료비관리 및 미수관리(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김득일 계장) ▲의료사고와 의료분쟁관리(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이상교 외래원무팀장) ▲경영효율성을 위한 재원일수 관리(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김대식 원무팀장)를 주제로 병원현장의 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연수교육 접수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를 통해 5월 20일(금)까지 접수한다.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국제학술국 (전화: 02-705-924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