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전직원 대상 헬스프로모션 캠페인
상태바
노바티스, 전직원 대상 헬스프로모션 캠페인
  • 박현 기자
  • 승인 2011.02.2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비만-고혈압 세가지 분야에 대한 전 직원 대상 건강수호 캠페인 실시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피터 야거)는 직원들의 건강향상을 위한 헬스프로모션 캠페인의 선포식을 갖고 직원들의 건강한 생활실천 지원에 나섰다.

이 캠페인은 세계적인 제약사 노바티스가 전 세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직원 복리후생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올해의 3대 과제는 '금연-비만퇴치-고혈압방지'로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습관을 형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헬스프로모션캠페인은 노바티스가 전 세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직원 건강수호 캠페인으로 올해 3대 과제는 '금연-비만퇴치-고혈압방지'이다.

'헬스프로모션 캠페인' 선포식에 참여한 직원들은 각자가 목표로 한 건강수호를 위한 과제수행을 다짐하는 '건강생활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예방의학과 전문의인 하경수 이사(메디칼부)와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김임숙부장(메디칼부)의 강연을 통해 심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노바티스는 '헬스프로모션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이 각자의 목표를 쉽고 재미있게 달성할 수 있도록 사내에 체중계와 혈압계를 비치하고 저염식 식단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건강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안내했다.

금연, 운동, 다이어트 등의 결심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착안해 참여자들이 서로 격려해 팀워크를 통해 각자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상호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노바티스 피터 야거 사장은 “세계적인 제약사인 노바티스의 일원으로서 한국노바티스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건강수호가 한국사회의 건강수호의 출발점이라고 본다”며 “올해 3대 과제인 '금연-비만퇴치-고혈압방지'를 직원들이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회사차원에서 적극 도울 것이며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노바티스는 기업사명인 '돌봄과 치료(caring and curing)' 정신을 실현하고자 직원건강을 위해서도 '헬스프로모션 캠페인'을 기획했으며 본사와 각 지사 차원에서 다채로운 건강관련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는 직원 및 직원 가족 건강검진지원, 유행성 독감 백신접종 등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는 다양한 제도를 지원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