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송명근 교수 일본에서 초청강연
상태바
[동정]송명근 교수 일본에서 초청강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0.11.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명근 건국대학교병원 흉부외과 교수는 11월 20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쇼와 의과대학교의 초청으로 CARVAR 수술과 COMVAR 수술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Dr.Song's Cardiac Valve Repair 2010'라는 주제로 CARVAR와 COMVAR 수술에 대해서만 진행됐다.

 

쇼와 의과대학교 흉부외과 과장인 타케오 테도리야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송명근 교수가 CARVAR 수술과 COMVAR 수술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인제대학교 백병원 흉부외과 김용인 교수가 환자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지난 6월 건국대병원에서 개최되었던 해외 의사 대상 ‘CARVAR 아카데미’에 참석해 CARVAR 수술과 COMVAR 수술을 익힌 쇼와 의대 교수가 송명근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CARVAR 수술과 COMVAR 수술을 시연하는 모습이 생중계됐다.

 

▲ 송명근 교수가 쇼와 의대 교수의 카바수술 시연을 보며 지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강연에 참석한 일본 의료진들은 송명근 교수에게 수술에 대한 궁금점을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들으면서 CARVAR 수술과 COMVAR수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수술에 대한 현장 강의가 이루어진 이후에는 CARVAR 수술과 COMVAR 수술 환자 사례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토론이 실시됐다.

 

건국대학교병원 송명근 교수는 “CARVAR 수술과 COMVAR 수술에 대한 일본 의료진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초청 강연을 쇼와의대에서 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의료진에게도 CARVAR 및 COMVAR 수술을 보다 널리 알리고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