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따라 인명사전에 등재
상태바
잇따라 인명사전에 등재
  • 박현
  • 승인 2009.05.2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이비인후과 여승근 교수
여승근 경희의료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국가상훈인물대전 ‘현대사의 주역들’ 인명사전에 지난해에 이어 2009년에도 등재됐다.

인물사전인 ‘현대사의 주역들’은 사회 여러 분야에서 이 시대를 이끄는 명인을 수록하는 사전으로 의학 의료인편에 총 58명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여승근 교수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BI)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에 2009년에 이어 2010에도 수록될 예정이며 전 세계적으로 2천명만 특출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선정해 수록한 인명사전인 ‘영국국제인명센터(IBC)’에 등재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매달 한편씩 SCI(E)에 논문이 채택되어 PubMed에 실리고 있으며 특히 이들 연구 분야 중 비만과 중이염에 대한 관심으로 미국, 캐나다, 인도의 방송매체에서도 보도가 이미 있었다. 또한 현재 비만과 중이염에 대한 종설을 미국의 한 의 학 잡지사에서 청탁받았다.

이어 항생제 내성균주의 대표주자인 MRSA에 대한 교과서를 미국의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전 세계의 의과대학생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 미국에서 출간될 예정 중에 있다.

현재 여승근 교수는 이비인후과 최고의 잡지인 Laryngoscope의 논문심사위원, Allergy 논문심사위원, Journal of Medical Sciences Research의 편집위원, The Open Otorhinolaryngology의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