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약사에게도 수강기회 확대
상태바
일반약사에게도 수강기회 확대
  • 박현
  • 승인 2009.04.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약사회 온라인 임상약학 강좌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송보완)는 금년부터 한층 수준 높은 임상약학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병원약사회에는 병원약사의 임상약학 지식함양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1988년부터 1년 과정의 임상약학 강좌를 운영해 왔으며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탈피해 학습을 원하는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2006년부터 임상약학 e-learning 교육과정을 병행해 왔다.

그러나 정보통신의 발달로 온라인 강좌가 확대 시행되고 있는 현실과 더 많은 약사들에게 수강기회를 주고자 종전에 오프라인/온라인으로 이원화해 실시하던 임상약학강좌를 올해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통합 운영한다.

이에 따라 온라인 임상약학강좌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사이버 교육 전문업체를 선정해 스튜디오 녹화를 진행, 영상과 음질 측면의 질적 수준을 대폭 개선했고 대학병원 의사 강사진 등 우수한 강사진을 보강하고 종전 32회차 112시간 과정을 40회차 168시간 과정으로 강의시간을 늘렸다.

이와 같이 양적, 질적 측면 모두 업그레이드시킨 이번 온라인 임상약학강좌는 병원약사 회원 뿐 아니라 일반약국 약사, 제약산업 및 의약품 유통 분야 종사 약사 등 병원에 근무하지 않는 약사들에게도 수강기회가 대폭 확대된다.

40회차 168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의학용어, 임상검사치(lab data)의 이해를 비롯해 순환기계질환, 소화기계질환, 호흡기계질환, 내분비계질환, 신장질환, 감염질환, 암질환, 신경정신과 질환, 산부인과 질환, 비뇨기과 질환, 안질환, 이비인후과 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병리, 치료, 약물요법 등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 실제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약사의 경험에 따른 치료경험 등 생생한 사례를 동시에 접할 수 있다. 우수한 강사진에 의한 수준 높은 강의를 병원약사 회원은 연간 60만원, 비회원은 연간 70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병원약사뿐만 아니라 임상약학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원하는 약사라면 누구에게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988년부터 2008년까지 한국병원약사회가 주최한 임상약학강좌를 수료한 약사가 재수강을 원할 경우 회원, 비회원 상관없이 수강료 5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다만 수강료 할인혜택은 단순 수강자가 아니라 소정의 출석일수를 채우고 시험에 모두 통과해 한국병원약사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받은 수료자만 해당되므로 주의를 요한다.

한국병원약사회 교육위원회에서는 온라인 임상약학강좌를 미리 수강하고 수강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1시간 분량의 무료수강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온라인 임상약학강좌 사이트(www.kshpce.or.kr)를 방문하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장 이은숙 팜디(Pharm.D.)가 강의하는 “고혈압”을 주제로 한 맛보기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임상약학강좌는 수강신청절차를 완료한 병원약사들을 대상으로 4월13일 먼저 개강한다. 비회원의 경우에는 4/24(금요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수강을 원하는 약사는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www.kshp.or.kr)에서 회원가입과 로그인 후 임상약학강좌 참가신청 배너를 통하여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절차 및 수강료 납부가 확인되는 대로 임상약학강좌 사이트(www.kshpce.or.kr)에서 정식 수강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