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에 선출
상태바
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에 선출
  • 박해성
  • 승인 2008.11.2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수 삼성서울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이경수 성대의대 삼성서울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지난 2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하 한림원, 원장 이현구) 정기총회에서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한림원 정회원은 전문분야 경력이 10년 이상으로, 과학기술발전에 현저한 업적을 가진 경력이 있는 석학으로 한림원 회원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경수 교수는 2006성균관대학교 Fellowship 교수에 선정됐고 같은 해 Wunsch 의학상 본상을 수상했으며, 대한흉부영상의학회장과 세계적 방사선학 학술지인 ‘AJR(American Journal of Roentgenology)’지 부편집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아시아흉부영상의학회장과 Korean Journal of Radiology 편집장으로 활동하며 매년 다수의 SCI 논문을 발표하는 등 국내외 영상의학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94년 창립된 한림원은 국가 최고 과학기술인들이 모인 학술단체로서 과학기술에 대한 시대적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국가과학기술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된 학술단체로 현재 각 분야의 전문가 400여 명의 정회원들이 가입돼 있다. 성균관의대에서는 서정돈 총장, 조승렬 교수에 이어 세 번째 영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