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서 7여편의 논문발표
상태바
IBC서 7여편의 논문발표
  • 박현
  • 승인 2008.07.1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송미연 교수
송미연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한방비만체형클리닉 교수팀은 지난 7월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뉴욕 콜럼비아대학의 비만연구센터에서 개최되는 IBC 2008 (8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In-Vivo Body Composition Studies, 국제 체성분연구학회)에서 총 7개의 초록(2년차 이아라 수련의가 발표한 구술발표 1개 포함) 을 발표했다.

또한 본 학회에서 송미연 교수는 “Body Composition: New Directions”의 좌장을 맡아 본 학회를 진행했다.

본 학회는 3년에 한번씩 미국,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서 개최되는 학회로 비만과 체성분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석했다. 한의대교수로는 유일하게 참석했으며 한의대 교수가 한의학분야가 아닌 주 의학 분야의 국제학회에서 좌장을 맡은 것은 처음이다.

본 학회에서는 비만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콜럼비아 의과대학 F. Xavier Pi-Sunyer 교수, 캐나다 퀸스 대학의 Robert Ross 교수, 알라바마 대학의 David Allison 등 20여 명의 교수들의 강의를 포함해 3일간에 걸쳐 비만과 체성분에 대한 구술 및 포스터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송미연 교수는 미국 UCLA대학 및 콜럼비아대학에서 한약추출물을 사용한 약침이 비만치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공동연구를 제안 받아 현재 미국대학들과 공동으로 다기관 임상연구를 준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