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MS인증 무상서비스 개시
상태바
ISMS인증 무상서비스 개시
  • 박현
  • 승인 2008.07.1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사고예방 및 기업의 신뢰성 확립
다국적 시험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 코리아(대표 슈테판호이어)는 기업의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정보보안 사고, 재해, 주요 정보 시스템 장애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ISMS(정보보안경영시스템)인증 사전평가 무상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ISMS(정보보안경영시스템)인증은 기업의 전반적인 보안문제를 개선하고 사내직원에 대한 정보보호 활동의 동기부여 및 참여도를 향상시켜준다. 또한 국제 규격에 따라 경제적 손실, 보안정책, 중요자산의 식별과 위험분석, 인적자원과 프로세스, IT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14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TUV 라인란드 그룹은 ISMS인증을 세계 각국에 소개해 은행과 병원, 일반제조업에 수많은 인증실적을 가지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TUV 라인란드 코리아에서는 현재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공인된 분석, 진단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사전평가는 전문가의 현장방문을 통해 무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와 같이 세계 다양한 기업들이 ISMS인증을 요구하는 이유는 최근 기업의 핵심기술정보 유출사례가 증가하고 세계적으로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2007년 국가정보원에 따르면 싱가포르에 있는 S사에 결탁해 반도체 장비기술을 유출시킨 사건이 있다. 당시 유출을 시도하다가 적발된 기술은 H사가 지난 13년간 연구개발해 온 첨단기술이며 유출됐을 경우 약 2천400억 원의 금액을 기업이 고스란히 떠맡아야 하는 상황이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갈원찬 차장은 “정보의 가치는 기업의 발전 및 연속성을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며 “정보유출에 대한 통제 및 예방이 기업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경쟁우위 확보, 대외 신뢰도 및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