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호 심사평가원장 17일자로 임명
상태바
장종호 심사평가원장 17일자로 임명
  • 최관식
  • 승인 2008.06.1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료의 질과 비용의 적정성 보장 위한 4대 경영목표 제시
보건복지가족부는 17일자로 3년 임기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5대 원장에 장종호(張宗鎬, 63) 전 한국의료재단연합회장을 임명했다.

신임 장종호 원장은 전문의사로서 40여년간 임상과 병원경영, 의료단체 및 국내·외 전문의학회 임원 등 보건의료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경영인이다.

또 의료전문가로서 국가 체육발전과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해 왔다.

신임 장종호 원장은 임명과 관련해 심사평가원의 미션인 "국민의료의 질과 비용의 적정성 보장"을 위해 △심사·평가 가치 향상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미래지향 정책지원 △지식·창조경영 등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국민에게 믿음을 주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4대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장 원장은 이를 위해 자신이 갖고 있는 의료현장의 지식과 경험을 심사평가원의 전문 인프라와 융합시켜 국민을 위한 조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심사평가원이 그동안 정부 경영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 "효율과 성과" 중심의 업무추진과 성과경영 인프라를 더욱 강화해 지속적으로 경영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정부의 건강보험정책과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정부와의 협력관계를 유지·강화하고 심사평가원을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원만한 노사관계 유지 및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