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고객센터 상담서비스 전국으로 확대
상태바
공단 고객센터 상담서비스 전국으로 확대
  • 윤종원
  • 승인 2008.04.1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서비스 연결 안될 경우 기록된 번호로 연결 상담

건보공단은 11일부터 그동안 수도권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실시해오던 건강보험고객센터(이하 고객센터) 민원상담서비스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4개 지역의 상담센터를 동시에 개소, 전국적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로써 공단의 전화 상담에 불편을 호소하던 지방고객들의 불만이 상당히 해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센터는 지난 2007년에는 전화상담 940만건(1일평균 4만건), 사이버상담 등 250여만건 등을 처리했다.

4개 지방센터를 모의 운영하던 지난 지난달 26일에는 하루 5만4천건의 전화가 지방센터로 연결되는 등 고객센터 서비스가 지방으로 확대돼야 할 필요성이 절실했었다.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고객센터 번호1577-1000번으로 전화를 하면 수도권과 동일하게 건강보험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받을 수 있고, 통화량이 많은 시간에 연결이 안 된 경우에는 상담원이 나중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해주는 등 민원의 접근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국제화시대에 걸맞게 외국인을 위한 영어전용 상담전화, 비영어권 상담서비스도 실시간 제공해준다.

청각 장애인을 위해서도 수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상통화시스템을 준비 중에 있어 고객센터의 고객지향 서비스는 향후 더욱 확대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