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안과, 중국인 의료체험단 방문
상태바
새빛안과, 중국인 의료체험단 방문
  • 박현
  • 승인 2007.12.17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의료서비스 체험 및 병원 투어
새빛안과병원은 최근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가 주최하는 한국의료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중국기업건강관리시스템 비서관, 제약회사 이사, 의료관련 잡지 편집장 등 5명의 중국인으로 구성된 체험단이 새빛안과병원을 방문해 직접 의료서비스를 체험하고 병원을 투어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지난 9월 일본인 체험단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중국인 체험단 방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산업진흥원이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 소속 의료기관들의 해외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해외 유치 대상국들의 언론 및 의료관광공사 등을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새빛안과병원을 방문한 중국인 체험단은 약 2시간에 걸쳐 시력검사, 안압검사 등 안과검진과 박규홍 대표원장의 진료를 받았으며 의료관광과 안과 전문지식에 대한 미팅 시간도 가졌다.

40대로 구성된 중국인 체험단은 특히 노인성 안질환에 많은 관심이 있었으며 새빛안과병원의 7층 규모 건물 전체가 안과 진료만을 위해 사용되는 안과 전문병원이라는 점과 환자를 가족같이 편안하게 대해주는 따뜻한 병원 분위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의료체험행사는 12월10일부터 14일까지 중국의 주요 의료전문 에이전트, 보험사, 의료관련 잡지사, 여행사 관계자 등 10명을 초청해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에 소속된 10개 의료기관을 직접 탐방하며 의료기관 투어 및 검진 체험, 세미나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새빛안과병원은 지상7층, 지하1층 규모의 일산 본원과 최첨단 라식 센터를 갖춘 강남 분원, 원스톱 진료를 위한 새빛 내과가 협진하는 안과전문병원이다. 레이저시력교정술 임상경험 3만 건에 달하는 박규홍 대표원장을 비롯한 안과 분야별 대학교수급 8명의 전문의료진이 시력교정, 망막, 백내장, 소아안과, 사시/약시, 안성형 등 모든 안과 분야의 전문진료를 실시한다.

경기도 건축 문화상을 수상한 아름다운 외부 시설과 깨끗한 내부 인테리어, 최첨단 의료시스템,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안과전문병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