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글로벌 고객만족경영 대상
상태바
세브란스병원, 글로벌 고객만족경영 대상
  • 박해성
  • 승인 2007.11.2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선정…아시아 의료허브로의 도약 힘써

세브란스병원(원장 박창일)이 지난 27일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하 JMAC코리아)으로부터 글로벌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에 선정되며 아시아 의료허브로의 도약에 힘을 싣고 있다.

JMAC코리아는 세브란스병원은 국내 최초로 ‘환자의 권리장전’을 선포하고 ‘설명간호사 제도’를 실시하는 등 고객 중심 진료를 펼쳐 고객들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병원계에서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추천받은 곳은 이번 세브란스병원이 처음이어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경영을 실현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대상은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2003년부터 실시됐다.

한국에선 글로벌경영위원회(위원장 배순훈)가 기업을 추천하고 선정위원회는 추천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류검사와 현지 실사를 통해 시상기업을 선정한다.

한편, 지난 27일 여의도 63시티 체리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방동식 세브란스 부원장과 아키야마 모리요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회장, 배순훈 위원장 등 100여명의 수상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창일 원장을 대신해 수상한 방동식 부원장은 “국내 최초의 JCI인증 같이 세브란스병원의 ‘최초’는 항상 교직원들의 땀과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라며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글로벌 세브란스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