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정보교류 업무협약 체결
  • 박현
  • 승인 2007.11.26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응급의료정보센터-광주시의사회-전라남도의사회 등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광주응급의료정보센터(센터장 김상형 전남대병원장, 이하 1339정보센터)는 광주시의사회(회장 허정), 전라남도 의사회(회장 김영식), 전라남도치과의사회(회장 박해균)와 최근 전남대학교병원 6동 2층 회의실에서 우리지역 주민들에게 24시간 응급환자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전남지역 병의원 및 진료정보를 수집하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조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협회 기관들은 Medi-Info를 통해 당직일자, 진료과목 진료시간 등 각 병의원정보를 1339에 제공해 응급환자에게 신속하고 적절하게 병원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게 됐다.

또 1339정보센터도 야간과 공휴일, 일요일에 진료하고 있는 병의원을 미리 파악해 5일근무제로 인한 의료공백을 막을수 있으며 또한 진료하는 병의원에게 응급환자를 비롯한 병원문의 환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정보를 제공되도록 3개 의료협회에서도 진료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상호 협약하기로 했다.

광주광역시의사회장은 “1339정보센터와 의사회간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지역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라남도치과의사회장도 “치과진료에도 많은 업무협조로 우리지역 치과 환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김상형 1339정보센터장은 “이런 각 의료협회단체와 1339정보센터간 협약을 통해 의료정보를 공유하고 보건행정기관도 정보를 제공해 응급환자 및 일반환자에게도 도움을 줄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