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의 혁신 주제 초청강연
상태바
의학의 혁신 주제 초청강연
  • 박현
  • 승인 2007.11.1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병원, 풍선카테터 개발자 토마스 포가티 박사 초청
척추 디스크전문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16일 청담동 본관 대회의실에서 심혈관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토마스 포가티(Thomas J. Fogarty) 박사 초청강연을 진행했다.

매월 진행하는 통합학술대회(STC: Spine Total Care)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초청에서 색전 제거술(Embolectomy)의 풍선 카테터(balloon catheter) 개발자인 미국 스탠포드대 토마스 포가티(Thomas J. Fogarty) 박사가 ‘의학의 혁신(Innovation in Medicine )’에 대해 강연했다.

토마스 포가티 박사는 의대 재학시절 현재 전 세계적으로 색전 제거술에 널리 쓰이는 풍선카테터를 개발해 특허를 획득했고, 심장판막 등 심혈관 관련 장비를 생산하는 세계최고의 심혈관질환 생명과학 회사인 애드워즈 라이프사이언스(Edwards Lifesciences)의 창업자로 의학에서 발명과 혁신을 강조하며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우리들병원은 매월 통합학술대회(STC)를 열고 각 지역 병원의 진료부, 행정부 직원들이 모여 영상 네트워크로 총체적 치료를 위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외부전문가 초빙강의, 학회보고, 수술사례 발표, 저널과 교과서 발표, 주제별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호연 병원장은 “우리들병원의 명성은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다. 병원에서 세계최고 권위 석학들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등 각국 의료인들이 수련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학술과 치료 모두에서 최고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