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병원, 종합건강관리 사업추진
상태바
송도병원, 종합건강관리 사업추진
  • 박현
  • 승인 2007.10.0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스타워 입주자 및 중장년년층 대상으로
대장항문 전문병원으로 성공한 데 도심형 실버타운을 국내최초로 설립해 성공을 거둔 송도병원이 이미 구축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중장년층 대상의 종합적인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송도병원은 도심형 실버타운인 시니어스타워를 서울시 중구와 강서구, 성남시 분당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강서구에 가양타워를 분양 중이다.

송도병원은 이처럼 각 지역에 마련된 시니어스타워를 중심으로 입주자들을 위한 종합적인 건강관리 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

이미 중구에 위치한 서울시니어스타워와 강서타워의 경우 송도병원을 통해 건강검진과 내과적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고 분당타워는 인근에 위치한 분당서울대병원을 통해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새로 분양하는 가양타워의 경우 지리적으로 인접한 강서병원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서병원은 가양타워 분양에 맞춰 건강검진센터를 확장한다.

또 현재 건물공사를 마치고 마무리 작업이 한창인 인제정은병원(강원도 인제군)을 통해 휴양을 겸한 요양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런 서비스는 모두 시니어스타워와 연계돼 입주자들이 원할 경우 각 지역 거점 병원에서 요양이나 휴양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웰파크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생활습관 개선, 각종 건강관련 교육 등 중장년층을 위한 고급 의료서비스도 제공한다.

병원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중년이후 종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주거생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건강까지 책임지는 토털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대장항문 분야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