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를 통한 경영혁신의 발판 마련
상태바
IT를 통한 경영혁신의 발판 마련
  • 강화일
  • 승인 2007.07.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평화IS 통합정보센터(IDC) 축복식
(주)평화IS는 지난 7월 4일 평화 통합정보센터(IDC) 축복식을 가졌다.
평화 통합정보센터는 가톨릭중앙의료원 및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의 정보화를 극대화시키는 한편, IT를 통한 경영혁신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는 지금까지 개별적으로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해온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통합 운영을 통한 효율적이고 고품질의 정보서비스를 통해 병원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며, U-Health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요람의 역할까지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서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설립 된 평화 통합정보센터(IDC)는 글로벌 구축 표준을 준용함은 물론 가상화시스템, 전력에 대한 이중화, 출입 통제부터 중앙 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 보안까지 통합 관리하고 이를 데이터로 축적하는 통합보안등을 적용하여 효율성과 안정성에서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주)평화IS는 통합정보센터 구축을 기점으로 관계기관 IT서비스에 대한 통합 및 운영 체제를 확립하게 됐다. 또 이를 통해 SLA 및 표준아키텍처 적용 등 관계기관의 정보시스템을 표준화 및 일원화, 최적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CMC nU Project의 안정적인 Open 및 이전을 준비해 온 (주)평화IS는 통합정보센터 본격 가동을 위한 성공적인 시스템 이전을 올해 10월까지는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축성식에는 서울대교구 김병도 몬시뇰과 가톨릭중앙의료원 최영식 의료원장, 천명훈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장 등 많은 내외귀빈이 참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