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타입 CCB 퍼스트제네릭 <실디롱정>
상태바
듀얼타입 CCB 퍼스트제네릭 <실디롱정>
  • 최관식
  • 승인 2007.06.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 순환기계 약물 제품군 확대하며 이 분야에 영업력 집중키로
동화약품이 듀얼타입 칼슘채널차단제 고혈압약제를 내놓으며 순환기분야 처방약제 시장에서 비교우위를 차지하겠다는 야심을 펼쳐보이고 있다.

동화약품공업㈜(대표 윤길준)는 6월 1일 L형, N형 칼슘채널을 동시에 차단하는 듀얼타입 CCB "실디롱정(Cilnidipine 10mg)"을 퍼스트제네릭으로 신발매했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L채널만 차단하던 기존 CCB와는 달리 실디롱은 N채널을 동시에 차단함으로써 타 CCB 복용 시 나타났던 교감신경 흥분에 의한 반사성 빈맥이나 심박수 증가가 없는 획기적인 고혈압약이라는 것.

또 교감신경 과잉활성 억제에 의한 혈관경직도를 개선하며, 1일 1회 투여로 24시간 안정된 강압효과를 나타낸다고. 특히 스트레스성 고혈압에 의한 승압억제 효과가 타 제제보다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Cilnidipine 성분이 아침기상 후 갑작스런 혈압상승을 억제한다고 보고된 바 있으며 이밖에도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 수치를 감소시키고 고혈압환자의 lipid profile을 개선시켜 장기적으로 동맥경화증으로의 발병도 예방한다고.

이로써 동화약품은 알파차단제 "티지씨" 베타차단제 "카드롤" ACE억제제 "에날린" 칼슘채널차단제 "파인디핀"과 "레니딥"에 이어 이번에 3세대 칼슘채널차단제인 "실디롱"을 발매함으로써 고혈압약 계열을 더욱 확장시켰다.

동화약품은 현재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암로디핀제제와 비교해 실디롱이 효과면에서 우수하면서도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과 상대적으로 낮은 약가를 앞세워 순환기분야에 영업력을 집중, 동화약품의 대표적인 고혈압 약제로 자리매김 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