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건강컨벤션 2006 개최
상태바
길병원, 건강컨벤션 2006 개최
  • 박현
  • 승인 2006.11.07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의학 특강 및 무료검진 실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 의료인들을 위한 최신의학 정보제공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대규모 의학행사가 시작됐다.

가천의과학대학교 길병원(원장 이태훈)은 11월6일(월)부터 11일(토)까지 일주일 동안 길병원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건강컨벤션 2006" 행사를 연다.

건강박람회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시민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황수관 박사 등 외부 초청강사와 길병원 교수 등이 강사로 나와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각 강좌는 이용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오전 11시 제1강좌를 시작으로 오후 1시30분 또는 2시30분, 오후 5시 등 하루 3차례에 나눠 실시된다.

강의로는 △게임중독 및 주의산만(6일 오후 4시, 길병원 정신과 조인희 교수) △치매, 조기발견이 중요하다(7일 오전 11시, 길병원 신경과 박기형 교수) △베토벤의 생애와 음악(8일 오후 5시, 서울의대 정신과 조수철 교수) △직장인의 물리체조(9일 오후 5시 30분, 길병원 재활의학과 임오경 교수) △신바람 나면 살맛 납니다(10일 오후 4시 황수관 박사) 등 일반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강연이 관심을 끈다.

이외에도 △간호학에 있어서 분자생물학의 기초(6일 오후 4시, 서울의대 박성희 교수) △비타민 C의 심층이해와 현대인의 건강(7일 오후 5시 30분, 서울의대 이왕재 교수) △항암치료의 최신지견(8일 오전 11시, 길병원 혈액종양내과 신동복 교수) △동맥경화 정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9일 오전 11시, 길병원 신장내과 문찬일 교수) 등의 전문의학 강좌가 준비돼 지역 의료인들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공유하는 정보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석자에게는 강연주제에 따라 무료로 혈당측정, 콜레스테롤 측정, 골다공증 검사, 알레르기피부 단자 및 유전자 검사 등 무료검진도 이루어지며 행사장 주변에 건강정보 부스가 20개 이상 설치되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길병원 홈페이지(www.gilhospital.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