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출산양육 친화 우수기업
상태바
한국MSD, 출산양육 친화 우수기업
  • 박현
  • 승인 2006.10.1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선정, 국무총리 표창
한국엠에스디㈜(대표 마크 팀니)가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출산양육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제1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10일 코엑스에서 어려운 기업경영 여건 속에서 출산양육친화적 기업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온 우수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를 가졌다.

경제단체 및 각 협회 등을 통해 추천된 우수기업들의 출산양육 친화정책 및 시행사례 등에 대해 심사한 결과 한국MSD가 2006년도 출산양육친화 우수기업(포상훈격 : 국무총리 표창)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한편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엠에스디의 이문자 인사상무는 "한국MSD가 남녀직원 모두에게 업무와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안정된 근무환경을 제공해온 데에 큰 자부심을 가지며, 이러한 수상은 한국MSD의 기업문화 우수성을 공인 받는 기회이니 만큼, 직원 전체를 대표해 기쁨과 감사를 표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03년 노동부에 의해 ‘남녀고용평등기업’으로 선정된 한국MSD는 남녀 모두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업무와 개인, 가정생활이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가족친화경영을 도입했다. 이러한 한국MSD의 경영방침은 △주5일 근무제 △근무시간 연동제 △금요일 1시간 단축 근무제 △출산 육아를 위한 파트타임제 △사내 수유/휴게실인 ‘엄마의 방’ 운영으로 실현되고 있으며 한국엠에스디를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하고 있다. 또한 한국MSD의 가족친화경영에 따른 이런 다양한 제도 덕분에 전체 사원 중 여성사원의 비율은 50%, 중간관리자급 직원의 경우 45%가 여성으로 다른 어떤 기업보다도 여성직원과 남성직원의 비율이 고르게 구성되어 있다.

한국엠에스디(MSD Korea Co. Ltd.)는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세계적인 연구중심의 제약회사 머크(Merck & Co.)의 한국지사로 많은 나라에서 Merck Sharp & Dohme 즉, MSD라는 회사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1891년에 설립된 머크는 아직 실현되지 않은 의학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백신 및 의약품을 발견, 개발하며 이에 대한 제조 및 판매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MSD는 자사의 의약품을 기증할 뿐만 아니라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의약품이 직접 전달되도록 도와주는 광범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의약품의 접근성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비영리활동의 일환으로 공정하고 건강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정보지를 발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msd-korea.com을 참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