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600 아성 재탈환한다
상태바
콘택600 아성 재탈환한다
  • 최관식
  • 승인 2006.09.1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 초기감기약 콘택골드캡슐 신발매하고 감기약 시장 공략 나서
PPA(페닐프로판올아민) 파문으로 시장에서 물러나야 했던 콘택600의 아성을 재탈환하기 위해 그 이름을 이어받은 새 감기약이 나왔다.

유한양행(대표 차중근)은 초기감기약 "콘택골드캡슐"을 새로 출시하고 본격적인 감기약 시장공략에 나선다.

유한양행 관계자에 따르면 "콘택골드캡슐"은 벨라돈나 알칼로이드와 말레인산 클로르페니라민, 염산 페닐에프린 등 3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돼 초기감기와 비염, 부비동염의 주요 증상인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물, 인후통, 머리무거움 등에 빠르고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초기감기약이라는 설명이다.

"콘택골드캡슐"에는 PPA를 대신해 국소혈관 수축작용을 가진 염산 페닐에프린 성분이 함유돼 코막힘 증상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면서도 불면증이나 불안 등 중추신경 흥분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또 항콜린 작용을 통해 콧물, 눈물의 과도한 분비 및 코막힘을 개선하는 벨라돈나 알칼로이드와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항히스타민제 말레인산 클로르페니라민의 뛰어난 효과를 통해 콧물(코감기로 인한 눈물 분비),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등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준다고 강조했다.

"콘택골드캡슐"은 특히 약효를 나타내는 다수의 미세 구형입자(pellet)가 들어있는 캡슐제품으로 각 성분들이 빠르게 흡수돼 더욱 신속한 효과를 발현한다고.

유한양행은 이번에 출시한 "콘택골드캡슐"은 신속한 약효와 우수한 효과 등을 앞세워 초기감기약 시장을 선점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택골드캡슐"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