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샘 기금 2기 장학생 모집
상태바
희망샘 기금 2기 장학생 모집
  • 박현
  • 승인 2006.07.1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암환자 가족 대상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이승우)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는 암환자 가족 자녀를 위한 "희망샘 기금" 2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 지급대상은 서울, 경기 지역에 있는 저소득 암환자 가족의 초등학교 재학 아동으로 "희망샘 기금" 장학생에게는 1명당 매월 10만원씩, 연간 12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게 된다.

암환자 가족 자녀를 위한 "희망샘 기금" 장학생 2기 접수는 7월18일부터 28일까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www.astrazeneca.co.kr)와 "아이들과 미래" 홈페이지(http://www.kidsfuture.net/kor)를 통해 가능하며 대상 가족 외에도 관련 복지 기관이나 사례관리사, 담당 교사 등의 추천도 가능하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작년부터 31명의 "희망샘 기금" 장학생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2기 장학생 모집을 통해 20명의 장학생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희망샘 기금"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임직원이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고 이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 차원에서도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법으로 암환자 가족의 자녀를 돕는 자발적인 장학 기금으로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작년 7월부터 사회복지법인인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기금을 운영해 왔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기금을 통해 암환자 가족의 자녀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경제적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 내 복지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저소득층 암환자 가족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체계적 관리가 이뤄지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이번 2기 장학생 모집을 통해 총 51명의 장학생을 대상으로 △작은 소원 성취 프로젝트 △희망장학생 야외 이벤트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사내 봉사단체인 "키다리아저씨" 봉사대와 함께 진행할 "작은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희망샘 장학생들이 평소에 바라던 소원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직원들과 함께 성취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희망 장학생 야외 이벤트"를 통해 장학생들은 직원들과의 친밀함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적 체험도 하게 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이승우 사장은 “작년 한 해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운영해 온 희망샘 기금을 통해 암환자 가족들이 처해 있는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됐다”며 “올해로 2년째를 맞는 희망샘 기금이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