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사들, 한 해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상태바
"여자의사들, 한 해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12.0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한국여자의사회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 및 송년회 열려

여자의사들이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통해 화합을 다졌다.

한국여자의사회(회장 백현욱)는 12월 9일 대한의사협회 회관 대강당에서 '제16회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아 전 세계여자의사회 회장과 김봉옥 세계여자의사회 부회장, 김숙희 전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을 비롯해 역대회장, 의과대학 여동창회장, 지회 임원 등 전국 회원들이 다수 참석했다.

백현욱 회장은 개회사에서 “사업팀이 송년회에 걸맞게 신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나, 어려운 문제를 한마음으로 해결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이번 송년회에서는 차분히 지난 한국여자의사회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한국여자의사회가 앞으로 나아갈 길을 함께 살펴보면서 모든 회원이 힘을 합쳐 의료계의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 회장은 이어 “각 지회와 함께 전국을 아우르고, 김봉옥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부회장과 함께 국제사회를 선도하고, 더더욱 의료 전문단체와 발을 맞추어 의료계 현안에 바른 소리를 내며 역할을 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그는 “싱글맘을 대상으로 새로운 형식의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의사 본연의 가치인 생명, 존중,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의료봉사에 힘썼고, 미래의 주역이 될 청년 세대와 소통하는 방안 중 특히 청년여의문학상-청의예찬으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현영 국회의원,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 박성민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 이윤수 서울특별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이태연 서울특별시의사회 부회장, 주수호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1부에서 진행된 여성건강 학술심포지엄에서는 △장내 미생물의 성차의학(김나영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인플루엔자 감염과 예방접종(김윤경 고려대학교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등 강연이 있었다.

한편 이날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모금이 진행되어 회원들의 따뜻한 후원이 이어졌으며, 회원 시상으로 막을 연 송년회에서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와 송혜영 대구경북지회 이사의 성악 공연이 펼쳐져 연말 분위기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