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증생활 생명나눔 응원 캠페인’ 진행
상태바
‘슬기로운 기증생활 생명나눔 응원 캠페인’ 진행
  • 병원신문
  • 승인 2021.11.1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정승용)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지난 11월 15일 생명나눔 활성화를 위한 ‘슬기로운 기증생활 생명나눔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국내 장기기증 및 인체조직기증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병원과 의료진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부별로 총 15개 의료기관을 선정 및 방문하며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트럭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보라매병원은 지속적인 뇌사추정자 통보 및 뇌사장기기증을 위한 노력과 함께 국내 기증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평가에도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캠페인 대상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후 지난 15일 보라매병원 의료진에게 커피를 나누어주는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의료진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있었는데 이번 행사가 의료진에게 큰 위로가 될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보라매병원 장기이식센터장 정인목 교수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해주신 한국조직기증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장기기증과 인체조직기증 활성화에 지속 기여하는 보라매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라매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지난 2017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의 ‘놔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을 통해 타원으로 뇌사추정자를 이송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장기기증자를 관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기이식수술 시행과 기증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9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기기증 유공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