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3-09 16:55 (화)
병협, 정책현안·조직발전 특위 구성 마무리
상태바
병협, 정책현안·조직발전 특위 구성 마무리
  • 병원신문
  • 승인 2021.01.1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에 윤동섭 의료원장, 한헌석 병원장 각각 위촉

주요 정책현안에 병원계의 총의를 정리하고 협회 운영체계 전반을 개선하는 역할을 맡게될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와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 위원 구성이 마무리됐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상임이사회와 운영위원회를 거쳐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와 ‘병협조직 발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각 10인 내외의 위원을 구성키로 의결한 바 있다.

이같은 위원 구성은 사립대학병원 4인, 국립대학병원 2인, 중소병원 4~5인을 추천받기로 하고, 위원장은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와 국립대학병원협회의 추천자가 각각 맡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위원장에는 윤동섭 부회장(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한헌석 병원평가 부위원장(충북대학교병원장)이 각각 정책현안 비상특위와 병협조직 발전특위를 맡게 됐다. (각 위원명단 표 참조)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는 공공의대 신설 및 의대정원 확대, 의사국시문제, 한방첩약 및 원격의료 등 정책현안 대응과 의사협회 등 의료계 단체들과의 의견조율 및 공조와 대정부·대국회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는 병원협회 정관 개정과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운영된다.

병협 정영호 회장은 조만간 각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회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

병원협회는 두 특별위원회를 통해 현행 정책현안들에 대해 협회의 총의를 모아 적극 대응하고 협회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