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아·오 재활의학회 ‘학회 위원회장’에 선출
상태바
[동정]아·오 재활의학회 ‘학회 위원회장’에 선출
  • 병원신문
  • 승인 2020.09.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영 교수
박기영 교수

박기영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최근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 이사회에서 ‘학회 위원회장’에 선출됐다.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는 2008년 아시아-오세아니아 대륙 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재활의학과 의사의 지식, 기술 및 태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결성된 단체다.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는 2년마다 개최되는데 올해는 지난 7월 서울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바 있다.

박 교수는 이번 이사회를 통해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의 7개 위원회 중 ‘학회 위원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세계재활의학회 아시아-오세아니아 대륙의 평회원 대표 활동과 130여 편의 신경근골격초음파 진단 및 치료 분야 연구 논문 발표, 아시아-오세아니아 국가로부터의 초청 강연 및 워크숍 진행, 해외 젊은 재활의학과 교수 초청을 통한 최신 재활의학 지식을 전수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박기영 교수의 임기는 2024년 8월까지다.

박기영 교수는 “앞으로 아시아-오세아니아 대륙 국가들을 대상으로 재활의학의 학문적 발전과 봉사를 위해 기여하겠다”면서 또 대한민국의 우수한 재활의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전수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