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외과 최신지견 연수강좌
상태바
신경외과 최신지견 연수강좌
  • 박현
  • 승인 2006.03.2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의대 신경외과학교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외과학 교실은 최근 고려대 안암병원 8층 대회의실에서 "2006 신경외과의 최신지견"에 대한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고려대학교 신경외과학 교실은 매년 3월, 신경외과 전공의, 간호사, 전문의 및 고려대학교 신경외과 동문들을 위한 신경외과의 최신지견에 대한 전문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총 4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고려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정용구 교수의 "성인 줄기세포를 이용한 뇌손상 치료"를 비롯해 △뇌종양에 대한 기초연구분야 △뇌종양수술에 대한 임상발전양상 △삼차신경통과 MEG(Magneto-encephalogrphy) 등에 대한 강의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중국의 푸단대학 화산병원 Zhu 교수는 줄기세포의 임상적용에 대한 경험을, Mao 교수는 뇌수술에 있어서 최소침습수술에 대한 경험을 발표했고 이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과 토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강좌의 회장을 맡은 고려대 구로병원 최흥섭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10년간 신경외과는 신경외과학의 경향을 검토하고자 해마다 이러한 행사를 마련해 왔다. 이 자리에는 국내 신경외과 전문의 뿐 아니라 중국의 젊은 신경외과 전문의도 참석했다. 이러한 자리가 신경외과학의 향상을 위한 상호 이해와 협력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