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 개편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11.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둥이 치료·양육 정보 더 쉽게 찾기 가능
대한신생아학회(회장 김창렬·한양대구리병원)가 최근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http://www.preemielove.or.kr/)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월4일 밝혔다.개편된 홈페이지는 이른둥이 치료·양육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이용자들이 이른둥이 관련 검색 시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이미지 형태로 가공된 정보를 텍스트화 했으며. 이른둥이 보호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료인 이른둥이를 위한 건강정보와 복지정보 내용을 중심으로 보강·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홈페이지의 주요 정보인 캠페인 안내와 언론보도, 건강정보와 복지정보 등은 메인화면 퀵링크를 통해 쉽게 관련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 건강정보와 복지정보는 책자를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컴퓨터는 물론 모바일로도 쉽게 접속해 이용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버전 (http://preemielove.or.kr/m)도 개설했다. 

이른둥이 건강정보 카테고리에는 이른둥이를 위한 건강문제를 비롯해 상황별 케어 방법부터 재활치료까지 보기 쉽게 정리했다. 호흡기 등 신체기관이 미성숙하고 면역이 약해 감염되기 쉬운 RS바이러스 예방접종 정보와 함께, 접종 대상인지 직접 정보 입력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 RS바이러스 예방접종 체크리스트 프로그램도 오픈했다.

아울러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카페 공유기능이 있어 홈페이지 정보를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김창렬 대한신생아학회장은 “이른둥이희망찾기 온라인 홈페이지 개편으로 이른둥이 양육 가정이 더욱 편하게 활용하는 소통창구가 될 것”이라며 “11월 10일 일요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제8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을 통해 이른둥이 가정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설된 모바일 버전도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