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구리병원 '가을에 건강 선물'
상태바
한양대구리병원 '가을에 건강 선물'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09.2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코스모스축제에서 '건강체험 한마당' 운영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
한양대학교구리병원(병원장 김재민)은 9월24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코스모스축제에 참여해 건강과 행복을 주제로 ‘건강체험 한마당 부스’를 운영해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건강체험 한마당’은 총 3개의 테마로 운영됐다. 첫 번째 테마는 ‘튼튼하게 씩씩하게 자라가요’를 주제로 ‘약사체험’, ‘나의 꿈, 나는 건강지킴이’, ‘성장교실, 아토피&알레르기’ 두 번째 테마는 ‘노후를 건강하게’를 주제로 ‘골절 없는 세상’, ‘비만, 당뇨 클리닉’, ‘아는 만큼 건강한 삶’ 세 번째 테마는 ‘소중한 내 몸, 내 스스로’를 주제로 ‘걸음걸이’, ‘치매조기발견’, ‘다양한 시력검사’, ‘치과, 아름다운 미소를 위하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부스 중앙에는 축제에 흥을 더해주는 다양한 공연도 마련됐다. 구리병원 직원들로 구성된 HY밴드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합주, 색소폰 연주, 바리톤 박무강, 동요지기, 대건 합기도 시범공연 등이 이어졌고 공연 중간에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열어 체험관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모두 올려주기에 충분했다. 

김재민 병원장은 “이번 축제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서는 200여 명의 의료진과 교직원들이 참가해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진솔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축제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건강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리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코스모스축제는 올해 16회째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 연간 수십만명이 찾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이며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2011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