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UCI의대와 교류 협약
상태바
美 UCI의대와 교류 협약
  • 박현
  • 승인 2005.09.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의대, 학생 및 교수 교환프로그램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최상용)은 최근 미국 어바인 캘리포니아대학(UC 어바인) 의대와 상호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양 의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및 교수 교환프로그램 등의 인적교류,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교육과정 연계 등을 협력하게 된다.

최상용 학장은“개교 100 주년을 맞아 글로벌 고대로 웅비하는 과정에서 UCI 의대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상호 정보교환과 공동연구 등을 통해 두 의대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의료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세사리어 UCI 학장은 “한국 유수의 의대와 협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고 화답하고 “우리 역시 앞으로 고려대학교와 장기적인 교류를 원한다. 야심차게 추진 중인 줄기세포 연구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상용 학장을 비롯해 정용구 총무부학장과 박선화 교무부학장으로 구성된 방미단은 협약을 맺은 UCI 의대와 메디컬센터를 돌며 선진 의료교육 및 시스템을 살피는 한편, 어바인 시청과 남가주 교우회(회장 김재준)을 방문해 고대 의대를 홍보하고 지원을 당부하는 등 활발한 방미활동으로 현지 교우 및 한인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