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보훈병원-서울아산병원, 상생발전 다짐
상태바
중앙보훈병원-서울아산병원, 상생발전 다짐
  • 박현 기자
  • 승인 2016.08.23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병원장 이정열)과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성욱)은 2016년 8월22일 교육·연구·진료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정열 중앙보훈병원장과 박성욱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양 기관의 많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내용에는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 직원 등 교육, 훈련 및 자문 △임상, 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지원, 인적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의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핵심역량을 극대화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정열 중앙보훈병원장은 “장기이식과 암, 심장질환 등 중증 질환 치료와 관련된 수많은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는 서울아산병원과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의료의 질을 혁신, 환자안전 강화, 고객만족서비스 향상 등 상급종합병원 수준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성욱 서울아산병원장은 “이번 교류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의 교육·연구·진료 역량을 더욱 발전시킴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나아가 글로벌 의료기관으로 상호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중앙보훈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의 협약은 국가유공자 및 국민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