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주스 전립선암 예방 효과
상태바
석류주스 전립선암 예방 효과
  • 윤종원
  • 승인 2005.09.29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류 주스가 전립선 암의 진전을 막아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미국국립과학원회보(PNAS)를 인용해 26일 보도했다.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이는 연구실에서 생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것이지만 인체에도 같이 작용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연구팀장인 위스콘신 대학의 하산 무크타르 교수는 석류주스가 인간의 전립선암 치료 및 예방에 사용될 수 있다는 증거는 아직 찾지 못했고 항암효과의 원리도 명확치 않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석류주스에 심장혈관 질환에 맞서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성분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연구팀의 다음 목표는 석류주스속에서 활성화된 성분을 찾아내 항암작용의 메커니즘을 세운 뒤 동물에 이어 인간 모델로 실험하는 것이라면서 "그러나 실험 결과는 하루아침에 나올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뉴욕대학 메디컬센터에 따르면 석류주스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대학의 사만타 헬러 교수는 석류주스가 칼륨, 비타민C, 항산화물질 등을 풍부하게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터프츠 대학의 제프리 블룸버그 박사는 "석류의 항암효과 실험은 약한 면역체계를 갖도록 특수하게 길러진 생쥐를 상대로 다량의 성분을 투입해서 이뤄진 것"이라며 "하지만 이는 전체 유기체를 상대로 한 실험으로 추가 연구성과를 기대할 만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