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건식업체 인수로 영역 확장
상태바
휴온스, 건식업체 인수로 영역 확장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6.05.3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건강기능식품 회사 청호네추럴 인수
㈜휴온스(대표 전재갑)가 식품·건강기능식품 회사인 청호네추럴의 지분을 인수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2015 식품의약품 통계연보’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2010년 1조원에서 2014년 1조4천900억원으로 급증했으며, 세계적으로도 비타민, 항산화제, 식물추출물을 이용한 뷰티푸드 시장이 큰 폭의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전문의약품부터 미용성형시장까지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빠른 성장세를 이어온 휴온스가 이번 청호네추럴의 지분인수에 나서며 토털 헬스케어기업으로 한발 더 다가가게 됐다.

청호네추럴은 지난해 매출 46억원, 영업이익 3억1천만원을 달성한 견실한 중소기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 GMP 지정업체다. 주력제품으로는 프리미엄 황실쌀눈, 프리미엄 17베리주스, 천종산삼 배양근 홍삼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로는 생가원, 들판애, 닥토스, 웰스밸리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CJO쇼핑, 건국생활건강, 녹십자HS 등 국내 주요 건식 회사와 공급자 관계를 구축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 납품하고 있다. 
 
휴온스 전재갑 대표이사는 “이번 청호네추럴 인수로 식품·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을 위한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기존에 개발해 오던 허니부쉬 추출물을 이용한 주름개선식품, 영실추출물을 이용한 비염, 아토피 예방식품, 유산균 등 다양한 제품의 빠른 상업화를 완료해 국내외 건식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