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 광명성애병원-홍익병원 협력병원 협약
상태바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광명성애병원-홍익병원 협력병원 협약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6.05.09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서남부 지역 연결 진료협력 네트워크 구축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4월26일 광명성애병원(병원장 백성준), 29일 홍익병원(병원장 라기혁)과 각각 진료협약을 체결해 서울 강서와 서남부 지역을 잇는 진료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영구 한림대강남성심병원장을 비롯한 김병천 진료부원장, 윤성대 행정부원장 등 주요 보직자들은 4월26일 오전 8시 광명시 광명성애병원을 방문해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 장석일 의료원장, 백성준 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료협약 체결식을 갖고, 상호 진료협력과 지역의료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이로써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서울성애병원에 이어 광명성애병원과도 협약을 체결해 성애의료재단과 더욱더 긴밀한 의료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어 29일오후 1시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홍익병원을 방문해 라기혁 병원장과 조유영 명예 원장 등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료 협약식을 갖고 상호 진료협력을 향한 힘찬 출발을 약속했다.

홍익병원은 강서지역의 유서 깊은 종합병원이다. 대한심혈관중재시술학회로부터 ‘심혈관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심혈관 중재시술이 특성화된 병원으로, 심장혈관 개심술이 활성화돼 있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과 심장혈관질환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및 발전이 기대된다.

이영구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서울 강서지역과 서남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병원과 진료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보다 나은 지역 의료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면서“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비뇨기과, 외과, 산부인과를 중심으로 하는 첨단 다빈치 로봇수술, 심장혈관센터의 개심술, 산부인과 자궁경부무력증 수술, 골관절센터의 전문클리닉 등 다양한 특성화 장점을 갖고 있다. 아울러 원가관리, 의료IT 시스템, CS활동 등 병원경영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상호 교류 ․ 협력하면서 상호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진료협력 체계를 서울‧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진료협력 서해안 벨트’ 구축 전략에 따라 올해 초부터 서해안선 교통망을 따라 충남‧전북‧전남으로 이어지는 전국적인 환자의뢰시스템 및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월2일에는 이영구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이 목포시를 직접 방문, 목포시 6개 주요 종합병원 및 의원과 협력병원 협약을 맺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