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AG아트스쿨 2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안국약품, AG아트스쿨 2기 수료식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5.10.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아이들과 함께하는 미술 체험 프로그램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이 운영하는 비영리 문화공간 갤러리AG가 지난 두 달간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2015년 ‘AG아트스쿨’ 제2기 체험프로그램의 수료식이 9월22일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안국약품 정준호 부사장이 참석했다.

AG아트스쿨은 어린이 중심의 작은 미술관이자 나눔을 실천하는 공동체 중심의 미술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AG아트스쿨 제2기는 구로구 공립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명이 선정돼 지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음악의 색’과 ‘공간의 색’ 등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특히 젊은 아티스트들을 초청해서 실시한 ‘스테인드글라스 만들기 체험’과 ‘우리 동네 색채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에 진행해왔던 정형화된 방법의 활동보다는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의 사회공헌활동을 시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의 단편적인 활동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AG아트스쿨 제3기는 겨울방학인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 간 진행할 예정이다. 안국약품은 갤러리AG 홈페이지를 통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자녀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한편, 갤러리AG는 일반인들에게 문화 감성 충전 공간을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취지로 2008년 개관, 임직원과 지역주민에게 문화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