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시민모니터링단 모집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시민모니터링단 모집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5.09.1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민․관 협력 기반의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 활동을 위해 19세 이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시민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시민모니터링단은 사회보험 미가입 사업장 신고를 통해 공익 신고를 활성화하고,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홍보 활동을 통해 사회보험 의무가입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두루누리 사회보험 홈페이지(http://insurancesupport .or.kr)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 받은 후 이메일(zealot@kcomwel.or.kr)로 보내면 된다. 선발은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서류 심사로 이루어지며, 10월 6일 최종 선발자(200명 내외)를 두루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시민모니터링요원에게는 위촉장 수여, 우수 활동자 인센티브 지급, 정부 포상 추천, 근로복지공단 입사시 우대, 활동 실적에 대한 봉사활동 점수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근로복지공단 이재갑 이사장은"그동안 정부의 활동만으로는 사각지대 해소 활동에 한계가 있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대국민 인식개선을 위한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1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에서 월 140만원 미만을 받는 근로자와 사업주는 고용보험료와 국민연금을 1/2씩 지원받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이용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보험가입부(052-704-723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