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씨젠의료재단, '진단검사핸드북' 발간
상태바
(재)씨젠의료재단, '진단검사핸드북' 발간
  • 박현 기자
  • 승인 2015.07.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90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재)씨젠의료재단이 최근 '진단검사핸드북(Handbook of Laboratory & Diagnostic tests)'을 발간했다.

이 책은 각 분야별 다수의 진단검사에 대해 씨젠의료재단의 대표의료원장을 비롯해 여러 전문의가 집필에 참여했으며 각 검사별 다양한 정보를 실었다.

천종기 이사장은 “현재 4천여 가지의 각종 검사들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 가운데 지식에 대한 욕구, 좀 더 알고자 하는 열정 등을 보고 무언가 도움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고 “검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줄 해설서를 제작해야겠다고 결심하면서 이 책자가 탄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집필인 대표 이갑노 박사는 “이 책자는 (재)씨젠의료재단에 근무하는 진단검사의학 전문의, 박사, 이사 본인들이 담당하고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본 재단에서 시행되는 모든 검사에 대한 설명을 담은 책자”라며 “현재 시행되고 있는 검사 외에도 해외에 의뢰해 시행될 수 있는 검사도 포함돼 있으며 현재 국내외에서 시행되고 있는 모든 검사항목이 포함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분류코드와 보험코드는 2015년 현재의 시점을 기준으로 수록했고 임상적 의의는 쉽고 간략하게 담아 검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으며 유의사항에는 검사시행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주요 내용은 △임상화학 △면역·혈청학 △혈액학 △내분비·종양 △미생물학 △분자진단학 △특수화학 △세포유전학 △특수건강검진 등이다.<씨젠의료재단 학술홍보팀·1천96쪽·비매품> 문의전화는 1566-6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