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반부패·청렴서약식
상태바
대구의료원 반부패·청렴서약식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5.05.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장 이상 간부직원 3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선언
▲ 대구의료원 팀장 이상 간부직원들이 반부패·청렴서약을 하고 있다.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신창규)은 5월14일 오후 5시 라파엘 웰빙센터에서 팀장 이상 간부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반부패·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간부직원들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반부패 노력 적극 동참과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서약의 주요 내용은 △법과 원칙을 준수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 △알선‧청탁 및 금품·향응 수수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철저히 배제 등 관행적 부패 척결과 공정한 사회 조성을 지향하고 있다.

대구의료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집행으로 ‘부패ZERO’를 실현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6회 이상 청렴교육과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연수원 교육 이수를 실시하고 있다.

또 전 직원 청렴서약은 물론 청렴다짐을 위한 원내 방송과 반부패·청렴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청렴콘텐츠 활용으로 전 직원 청렴 마인드 함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신창규 대구의료원장은 “오늘 청렴서약을 통해 청렴 의지를 재무장하고 청렴조직문화가 더 깊이 뿌리내려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대구의료원 구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