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제 학제 신설 반대활동 당장 중단하라"
상태바
"2년제 학제 신설 반대활동 당장 중단하라"
  • 박현 기자
  • 승인 2015.03.0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임상간호조무사 대표자회, 3월5일 반박 성명서 발표

일부 간호사들로 구성된 '2년제 간호학제 신설 반대를 위한 협의체'의 전문대 실무간호학과 설립반대 운동에 대해 임상간호조무사들이 반박하고 나섰다.

3월5일 임상간호조무사 대표자회는 성명서를 통해 "일부 간호사들로 구성된 협의체가 지난달 24일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2018년부터 전문대 실무간호학과 설립이 이미 확정된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막으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임상간호조무사 대표자회는 이들이 2년제 실무간호학과에서 마치 간호사를 양성하는 것 처럼 국민을 선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표자회는 "전문대 실무간호학과에서 양성되는 인력은 간호사가 아닌 1급 실무간호인력"이라며 "전문대 실무간호학과가 설립되면 간호사들의 일자리가 뺏기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는 것은 잘못됐다"고 밝혔다.

또 "사설 학원의 부실한 간호조무사 양성교육을 대신해 2년제 전문대 실무간호학과에서 1급 실무간호인력을 양성하는 것으로 개편하는 것이 간호인력 개편"이라며 "이게 어찌 간호의 질을 저하시키는 것이란 말인가"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2년제 간호학제 신설반대를 위한 협의체는 더 이상 국민을 왜곡 선동하지 말아야 한다"며 "아울러 복지부가 물리적 압력 때문에 간호인력 개편의 기본원칙을 훼손하는 일이 없기를 희망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