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2014 상반기 글로벌 인턴십’ 성료
상태바
동아쏘시오그룹, ‘2014 상반기 글로벌 인턴십’ 성료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9.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강정석)는 동대문구 용신동 본사에서 ‘2014 상반기 동아쏘시오그룹 글로벌 인턴십’ 수료식을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 글로벌 인턴십 교육 참가자들은 지난 8주간의 인턴십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4 상반기 동아쏘시오그룹 글로벌 인턴십’은 동아쏘시오그룹의 글로벌 인재 육성,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 해당국가 내에 장기적 동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지난 6월 국내의 국제대학원에 재학 중인 중국, 독일, 베트남 등 외국인 학생 12명을 선발해 7월1월부터 8월29일까지 8주간 ‘동아쏘시오그룹 글로벌전략’, ‘제약산업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연구소, 공장 견학 등의 인턴십 교육과정과 그룹 내 다양한 부서에서의 현장 근무를 진행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인터십 참가자들의 활동 내역을 평가해 이들 중 일부를 채용하고,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강신호 회장은 수료식에서 “요즘 같은 글로벌 시대에는 서로 교류하는 것이 더욱 발전하는 길이다”며 “이곳에서 배운 것을 각자의 나라에서 잘 활용하고 또 우리 동아쏘시오그룹과 함께 일하며 서로 발전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인턴십에 참여한 이란의 모르테자 개르마니(서울대 국제대학원)는 “동아에스티 해외사업부에서의 인턴 경험은 무엇보다 소중했으며,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많은 사람을 만나고 제약업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정말 뜻 깊었다”며 “인턴십 참가 기회를 준 동아쏘시오그룹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동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올해 인재 육성 로드맵을 내부역량 강화와 외부역량 접목으로 정하고 내부역량 강화(In to Out)를 위해 글로벌 파견 예비반 및 지역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외부역량 접목(Out to In)을 위해서 글로벌 외부 인재와의 네트워크 구성을 목적으로 글로벌 인재 소싱 및 글로벌 인턴십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