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학회-의사회, '제1회백신심포지엄' 성료
상태바
내과학회-의사회, '제1회백신심포지엄'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4.09.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브패밀리(LOVE Family)', 회원 약 400명 참석 성황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지난 8월30일 대한내과학회와 공동주관한 '제1회백신심포지엄'이 내과전문의 회원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백신심포지엄'은 대한개원내과의사회와 대한내과학회의 범국민 건강캠페인 '러브패밀리(LOVE Family)'의 일환으로 열렸다.

심포지엄은 특히 질병의 치료에서 예방으로 의료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환자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1차의료기관 내과가 '러브패밀리'의 첫걸음으로 전문의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백신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개원내과의사들에게 최근 출시된 성인백신을 소개하고 예방접종을 시행할 때 알아야 할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심포지엄은 예방접종 실시기준 및 방법, 국가예방접종지원사업, 이상반응관리, 백신의취급및보관 등의 료현장에서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심포지엄에는 내과전문의 회원 약 400명이 참석해 성인예방접종에 대한 내과전문의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성인백신 업데이트' 강의에서는 예방접종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주목받고 있는 성인백신들이 소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심포지엄에서 소개된 대표적인 성인예방접종은 폐렴구균백신 '프리베나13', 대상포진예방백신 '조스타박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자궁경부암백신 '가다실' 등이다.

또한 심포지엄에 참여한 회원들은 향후 시행될 국가예방접종사업(NIP) 참여에 필요한 교육이수시간을 인정받는다.

질병관리본부 교육시스템 신규회원은 온라인교육이수를, 기존회원은 매년 시행하는 재교육을 심포지엄 참석으로 대신한다.

국가예방접종의 확산흐름에 맞춘 이번 심포지엄은 내과전문의들의 국가필수예방접종사업 참여를 독려하고 내과에서의 예방접종활성화에 기여해 국민건강증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을 주관한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이명희 회장은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올해부터 온가족 예방접종을 통해 가족사랑을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 '러브패밀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백신심포지엄은 질병의 치료가 아닌 사전예방을 통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 일선 의료현장에서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내과개원의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개원내과의사회와 대한내과학회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러브패밀리' 캠페인은 전 국민이 간단한 건강수칙의 실천으로 가족을 중심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취지를 담고있다.

4가지 'LOVE' 건강수칙은 ▲L : Lifestyle Change 당신의 생활을 점검해 보세요 ▲O : Once a year medical exam 건강검진은 1년에 한 번 이상 받으세요 ▲V : Vaccination 연령에 맞는 성인예방접종을 반드시 시작하세요 ▲E : Enjoy your life 취미활동을 즐기고 많이 웃으세요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