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직원 및 가족 대상 쿠킹클래스 진행
상태바
동화약품, 직원 및 가족 대상 쿠킹클래스 진행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8.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바람 캠페인’ 일환 사내 프로그램 전개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사내 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맑은바람 캠페인’의 일환인 ‘동화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8월5일 밝혔다.

‘맑은바람 캠페인’은 동화약품의 로고인 부채표의 ‘종이와 대나무가 서로 합하여 맑은 바람을 일으킨다(紙竹相合生氣淸風, 지죽상합생기청풍)’는 의미를 구현해 우리 사회에 건강한 소통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시행하는 동화약품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가족’, ‘식문화’, ‘소통’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 중인 동화약품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가족을 위한 요리를 만들며 소통하는 식탁을 만드는 ‘동화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20명의 직원과 가족들은 유럽의 키친, 미식의 천국으로 불리며 전세계 요리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스페인의 대표요리인 빠에야, 토르티야 등을 함께 만들었다. 쿠킹클래스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함께 ‘밥상머리 교육’으로 식사예절을 함께 점검하고 식사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화약품은 전 직원의 정시 퇴근을 권장해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시간을 갖도록 하고 있다. 또한 사내 직원을 위해  전문가의 특강과 사보와 뉴스레터 등 발행물을 통해 꾸준히 ‘밥상머리 교육’ 관련 내용을 전달하는 등 식사예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