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치매센터, '여행스케치'를 치매홍보대사로
상태바
중앙치매센터, '여행스케치'를 치매홍보대사로
  • 박현 기자
  • 승인 2014.08.0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운영 중앙치매센터는 8월1일(금) '산다는건 다 그런게 아니겠니', '운명' 등으로 유명한 가수 '여행스케치'를 치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치매 홍보대사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개최하는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및 후원 사업을 선도하는 명예 재능기부 단으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여행스케치는 치매 홍보대사 4호로서 앞서 위촉된 배우 박철민, 가수 현숙, 방송인 김혜영과 함께 전 국민의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치매 홍보대사 위촉식은 제7회 치매극복의 날이 개최되는 9월19일, 세텍(SETEC) 컨벤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치매 홍보대사로 위촉된 여행스케치는 오는 8월4일(월) 치매 극복송 '당신을 기억해요'를 발표할 예정이다. 치매 극복송 '당신을 기억해요'는 치료와 케어가 어려운 질환인 '치매'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세상 속에서 함께 살아가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고 있다.

여행스케치 측은 “치매가 여전히 불치병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만연해 있는 것이 안타깝다”며 “앞으로 '치매'라는 질환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치매 극복송 '당신을 기억해요'는 8월4일(월)부터 중앙치매센터 웹페이지(http://www.nid.or.kr)나 유튜브(http://www.youtube.com)에서 치매 극복송을 검색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문의는 중앙치매센터 1666-0921. 치매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치매정보 365' www.edementi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