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류마티스학회 학술상 수상
상태바
[동정]류마티스학회 학술상 수상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4.05.2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환 서울성모병원 교수

 

박성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가 5월16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4차 대한류마티스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학술상은 지난 3년간 학술연구업적과 국내외 학회활동을 통해 대한류마티스학회 발전에 기여도가 가장 높은 한명을 선정해 학회에서 수상하는 것으로, 한국 류마티스학 분야에서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박성환 교수는 류마티스관절염의 발병기전에 근거한 치료물질 탐색에 대한 연구로 류마티스학 연구 분야 최고 잡지 미국 류마티스학회지(Arthritis & Rheum), 미국 면역학회지(J Immunol) 등을 포함해 지난 3년간 60여 편의 SCI 논문을 발표했다.

박 교수는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좋은 연구와 학회 학술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류마티스학 발전과 환자진료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지난 1987년 가톨릭의대를 졸업했으며 1996년부터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로 근무를 시작했다. 현재 가톨릭의대 내과학교실 학과장과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센터장, 가톨릭류마티스연구센터장, 보건복지부 쇼그렌증후군 중개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류마티스학회 총무이사를 역임했으며, 기획이사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