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출산장려 국민표어' 공모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출산장려 국민표어' 공모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4.05.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손숙미)는 심각해져가는 저출산 문제에 대해 국민이 직접 생각해보고 동참 할 수 있도록 '출산장려 국민표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1인당 1작품)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저출산 심각성과 출산장려 의미를 함축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표어, 저출산 대응 실천의지와 국민 공감대 형성 가능한 호소력 있는 표어를 제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5월19일 부터 6월15일(일)까지이며 인구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최우수(1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3백만원, 우수(2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각 1백만원씩, 장려(4명)에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상금 각50만씩 수여 된다.

이번 응모작은 타 공모전 입상작이 아닌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저작권, 표절 등이 밝혀질 경우 심사 및 수상에서 제외된다.

인구협회 손숙미 회장은"과거 가족계획 시절의 '둘만 낳아 잘 기르자' 등의 임팩트 있는 표어가 잘 보이지 않는"며 “국민표어 공모전을 통해 저출산 대응과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대표적인 표어가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