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스프링센터 우수교육센터 지정
상태바
중앙대학교 스프링센터 우수교육센터 지정
  • 박현 기자
  • 승인 2014.05.1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의 통합간호실습센터인 SPRING Center는 5월14일 래어달메디컬코리아(유)(이하 래어달)로부터 우수교육센터(CoEE, Center of Educational Exellence)로 지정 받았다.

흑석동 중앙대학교 102관(R&D센터) 7층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 조갑출 간호부총장을 비롯해 권혜진 간호대학장, 노영숙 통합간호실습센터장 및 학교 관계자와 래어달메디컬코리아(유) 박태훈 대표와 래어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래어달은 'Helping save lives'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철학과 교육프로그램이 우수한 센터를 CoEE(Center of Educational Exellence)로 선정해 국내외 우수센터들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협력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4년 현재 전 세계 30여 기관이 CoEE로 선정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의과대학과 간호대학 중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의 SPRING Center가 유일하다.

박태훈 대표는 “CoEE는 2년마다 계약 갱신을 진행하는데 2012년 (구)적십자간호대학의 실습센터가 국내 최초로 CoEE로 지정됐다. 2014년 현재는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으로 통합됐지만 'Helping save lives' 정신을 이어받았고 또한 내실 있는 시뮬레이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실습센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CoEE 갱신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갑출 간호부총장은 “시뮬레이션 교육은 환자안전을 위해 현재로선 가장 효과적인 의료인 실습교육방법이다”며 “이번 CoEE 지정으로 전 세계 우수시뮬레이션 교육센터와의 교류협력의 계기가 되고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의 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