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재료의 급여결정' 등 논의의 장 마련
상태바
'치료재료의 급여결정' 등 논의의 장 마련
  • 박현 기자
  • 승인 2014.05.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4 전기학술대회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이의경)는 5월22일(목) 서울대병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4년 전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기 학술대회에서는 △치료재료의 급여결정 : 현황과 전망 △보건의료기술평가와 시민참여 △보건정책 분야에서의 evidence(근거)의 생산과 확산 그리고 활용을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전개된다.

이와 관련 치료재로 급여관리 현황과 해결해야할 과제 및 치료재료에 대한 경제성 평가의 적용 가능성과 한계에 대하여 최상은 교수(고려대)와 조민우 교수(울산대)의 주제 발표에 이어 학계, 제약업계, 정부 등에서 다양한 관점의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의료기술평가와 시민참여에 대해서는 △시민참여의 의의와 발전단계(이영희 교수, 가톨릭대) △국민참여위원회 운영과 발전방향(현재룡 실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보장실) △시민위원회 운영과 발전방향(박미혜 부연구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 등 주제발표와 더불어 학계 및 시민단체 등 전문가 토론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보건정책 분야에서의 evidence(근거)의 생산과 확산 그리고 활용에 대한 주제로 근거확산을 위한 지식확산체계의 개념과 활용 및 국내 보건정책에 대한 연구확산 활동의 문제점과 정책과제에 대해 김남순 연구위원(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이희영 교수(가천대)의 주제발표와 함께 전문가 논의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

연수교육은 5월23일(금)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제1강의실 및 A세미나실에서 열리며 △경제성 평가 초/중/고급 과정(배승진 교수, 이화여대·강혜영 교수, 연세대) △Utility 측정(조민우 교수, 울산의대 · 강은정 교수, 순천향대) △치료재료 건강보험 등재 및 가격 결정(이민 팀장, 한국보건의료연구원·김정기 부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원에 따른 질병 비용 측정방법(김윤희 연구교수, 서울대) 등 총 4개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관계자는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고 관련 주제에 관심 있는 분들께서 많이 참여해 서로 배우고 토론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www.kaht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