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병협, 시간선택제 일자리창출 사업 참여
상태바
중병협, 시간선택제 일자리창출 사업 참여
  • 박현 기자
  • 승인 2014.04.29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발전재단으로부터 2014년도 사업주단체로 선정돼

대한중소병원협회(회장 백성길)는 노사발전재단으로부터 '2014년 시간제 일자리 창출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간선택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근로자가 사업주와 협의해 근로시간, 업무시작과 종료시각 등 근로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일자리로서 주 15시간 이상 30시간 이하이면서 무기계약직 직원을 채용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지원사업으로서 의료기관의 경우 환자가 집중하는 시간대에 근무자를 집중배치해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갖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실례로 미즈메디병원과 대전선병원 등에서는 시간제 일자리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의료서비스 향상에도 효과를 보고 있다.

중병협은 5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면서 홍보와 일자리 창출에 대해 적극적인 발굴을 계획하고 있으며 인사담당자 교육, 그리고 일자리를 찾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전문 사이트 등을 통한 광범위한 홍보계획까지 수립하고 있는 상태라고 했다.

시간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병원에 대한 지원내용으로는 인건비가 월 80만원 한도로 월급여액의 50%까지 1년간 정부가 지원하고 국민연금과 고용보험료의 사업주 부담금에 대해 2년간 정부지원이 된다. 또 지원인원은 사업장 근로자수의 30%까지 해당된다.

중병협은 5월 노사발전재단과 계약이 체결되는대로 광역시도별 사업안내 설명회를 진행하고 취업전문사이트인 메디잡과 연계해 구인 및 구직 매칭홍보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전국 중소병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사업 시행기간은 5월중 계약체결후 11월말 까지이다. 문의 및 안내는 대한중소병원협회 사무국. 전화 02-712-6731, 팩스 02-713-4973,  홈페이지 www.ksmha.or.kr 메일 ksmh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