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 MRCT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하버드대 MRCT와 파트너십 체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9.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의료원과 통합의료진흥원 임상시험 및 연구 분야 국제적 위상 높여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김준우 신부)과 (재)통합의료진흥원(이사장 손건익)이 최근 미국 하버드대 MRCT(Multi-regional clinical trial)와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하버드대 MRCT는 하버드산하 의료원 및 하버드의대, 하버드 대학과 연계된 모든 임상연구뿐만 아니라 글로벌 임상시험 및 연구를 관할하는 기관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과 통합의료진흥원은 이번 동시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임상시험 및 연구 분야에서 국내·외 위상을 높였다.

이를 계기로 하버드를 비롯한 미국, 유럽, WHO 및 다국적제약사, 의료기기회사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임상시험 및 연구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임희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하버드대 MRCT 운영위원(Steering Committee)에 임명돼 국내·외 임상연구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두 기관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이어 하버드대 MRCT, WIRB-Copernicus, PRIM&R과 함께 10월1일(화)부터 2일(수)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글로벌 임상시험연구 서밋(GLOBAL Clinical Research SUMMIT, 2013)’을 통해 국내·외 임상연구의 체계화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