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길 회장, 중병협 연구발전기금 1천만원 쾌척
상태바
백성길 회장, 중병협 연구발전기금 1천만원 쾌척
  • 병원신문
  • 승인 2013.07.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차 정기이사회에서 미래연구회 연구발전기금 전달
백성길(백성병원장) 대한중소병원협회 회장은 지난 7월18일 10차 정기이사회에서 중병협 내의 젊은 병원장 연구모임인 '중소병원 미래연구회'에 연구 발전기금으로 1천만원을 쾌척했다.

'중소병원 미래연구회'는 작년 백성길 회장이 제9대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젊은 병원장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적인 중병협 발전 로드맵을 구상하고 정책제안을 추진할 수 있도록 조직한 싱크탱크로 12명의 병원장이 월1회 이사회 직전 정기모임을 갖고 있는 연구조직이다.

백성길 회장은 “전국 회원병원을 위해 해야할 산적한 현안을 답답하게 바라만 봐야 하는 현실이 너무 안타깝다. 이에 중소병원 미래연구회의 추진성과를 높이기 위해 연구 발전기금을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미래연구회의 김태운 간사(기획위원장)와 유인상 위원(사업위원장)에게 1천만원을 전달하며 중소병원들이 중소기업에 준한 정부지원과 혜택 그리고, 보건의료계에서 독자적인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백 회장은 작년 9대 회장에 취임하면서도 1천만원을 협회 발전기금으로 쾌척한 바 있으며 지난 6월 제23차 정기총회의 성황으로 “다시한번 협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기금을 출연하고자 결심한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